요약:
애플은 무려 연이율 4.15%의 저축예금을 출시했다.
미국 금융시장에 변화를 일으킬 수 있는 이번 발표로 애플의 금융 생태계가 확장되고 기존 대형 은행 및 인터넷 은행과의 경쟁력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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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애플, 고금리 적금 출시로 금융시장 진출
2. 전통 금융기관 및 인터넷은행과의 경쟁 분석
3. 애플의 높은 금리 경쟁력 비결은 브랜드 인지도
4. 미국 애플카드 적금계좌 개설 및 해외 진출 가능성
5. Goldman Sachs와 협력하여 소매금융시장 공략
6. Apple의 금융 생태계와 투자자 기대의 진화

1. 애플, 고금리 적금 출시로 금융시장 진출
애플은 최근 연이율 4.15%의 저축예금을 출시했다.
이는 기존 대형 은행과 인터넷 은행에 새로운 경쟁력을 부여할 것으로 기대되는 애플의 금융 생태계 확장을 위한 또 다른 전략으로 평가된다.
2. 전통 금융기관 및 인터넷은행과의 경쟁 분석
Apple의 서비스는 Goldman Sachs와 제휴하여 시작되었습니다.
이 서비스를 통해 Apple 카드 사용자는 Goldman Sachs에서 연이율 4.15%의 예금 계좌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이 금리는 전국 평균 예금금리인 0.37%의 10배 이상, 대형은행 예금금리의 40배가 넘는 수준이다.
이 서비스는 Apple Wallet을 통해 수수료나 최소 예치금 없이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최대 잔액은 USD 250,000로 제한되며 사용자는 지갑을 통해 계정 잔액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출금 수수료는 없습니다.
애플의 도전은 미국 금융시장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되며, 애플의 브랜드 인지도와 기존 서비스와의 시너지를 통해 예상보다 파괴적일 것으로 예상된다.
애플 월렛을 비롯한 서비스 부문 매출은 미국 유수의 기업을 넘어섰다.
3. 애플의 높은 금리 경쟁력 비결은 브랜드 인지도
전문가들은 이번 소식을 통해 애플의 예금 서비스가 기존 대형 은행의 브랜드 인지도와 인터넷 은행의 고금리 이점을 모두 겸비해 금융 시장에서 강력한 경쟁 우위를 발휘할 것으로 보고 있다.
웰스파고, 뱅크오브아메리카 등 미국 대형 은행은 저축예금의 연평균 1% 미만 금리를 적용하고 있지만 애플은 연 4.15%에 달하는 높은 금리를 제시하고 있다.
또한 인터넷은행의 경우 애플보다 높은 연 5%에 육박하는 높은 금리를 제시하고 있지만, 애플의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는 경쟁력을 뛰어넘을 것으로 예상된다.
“SVB의 파산 이후 은행 업계의 우려를 감안할 때 Apple의 브랜드 인지도와 결합된 유리한 금리는 신규 고객에게 특히 매력적일 수 있습니다.
”라고 Columbia University의 금융 교수인 Iming Ma가 말했습니다.
4. 미국 애플카드 적금계좌 개설 및 해외 진출 가능성
Apple Card 저축 계좌는 미국에서 신용 승인을 받은 Apple Card 발급사에서만 개설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가 다른 국가로 확장될지는 알 수 없습니다.
5. Goldman Sachs와 협력하여 소매금융시장 공략
골드만삭스와의 협력을 통해 애플은 소매금융 시장에서 더 큰 영향력을 발휘할 것으로 예상되며, 향후 다양한 비금융그룹과의 협력을 통해 고객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6. Apple의 금융 생태계와 투자자 기대의 진화
이러한 전개는 애플이 금융시장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는 것을 투자자들에게 보여주고 있으며, 애플이 다양한 사업영역에서 지속적으로 성장과 확장을 거듭함에 따라 투자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Apple의 금융 생태계 개발은 미래의 성장 잠재력을 확보하고 금융 시장의 새로운 과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230418673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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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경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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