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참시 김신영 보리굴비 행주산성 화정가든 보리굴비 한정식

안녕하세요, 주여사입니다.

지난 금요일 지인과 파스타를 먹으려고 만났는데 쉬는 시간에 딱 걸려서 잠깐 방황했고, 이참에 드라이브 겸 콧바람을 쐬려고 행주산성에 고고라고 했어요.그분이 표시한 한정식집이 금요일 쉬는 날이라 다시 당황했는데, 거기서 추천한 행주산성 보리굴비 맛집이 흥미로워서 최종 목적지로 삼기로 했습니다.

화정가든 보리 속에서 숙성시킨 굴비화정가든보리조기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행주로15번길 49-12주소: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행주로15번길 49-12 전화번호: 031-972-7705 영업시간: 11:00~20:30 주차: 가능행주산성 먹거리촌 깊숙한 곳에 위치해 있어 우리는 그저 내비게이션에 의존했고 좁은 골목을 지나자 보리굴비 간판이 보였습니다.

2층으로 올라가자 넓은 매장이 한눈에 펼쳐져 5시가 넘지 않는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보리굴비 잔치를 즐기는 손님들을 꽤 볼 수 있었습니다.

매장을 둘러보고 호기심 발동으로 녹창을 통해 정보 수집을 시작했는데 식신로드, 찾아라맛있는TV 등 다수의 매체를 통해 이곳 보리굴비가 소개됐고 전지적 참견 시점'(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김신영 서브캐릭터 김다미 아줌마 맛집으로 소개됐었습니다.

행주산성 화정가든의 대표 메뉴는 1인당 2.2만원짜리 보리굴비정식임이 확실하며 예약이 필요한 디너 메뉴는 별도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병어조림, 육전, 홍어로 구성된 세트는 계절에 따라 시세 변동이 있으며 (시가) 홍어찜, 삼합, 육전은 단품으로 주문 가능합니다.

매장 한쪽에서는 조기를 판매하고 있었지만 고추장 조기는 처음이라 신기할 뿐이었습니다.

보리굴비정식 2인을 주문하자 가장 먼저 큰 대접에 녹차물이 단아한 모습으로 등장했고, 얼마 지나지 않아 이모가 음식을 가득 실은 수레를 끌고 우리가 있는 테이블로 다가가기 시작했습니다.

가지, 취나물, 장아찌, 궁채, 연근, 김치갓김치, 호박, 카레떡볶이, 고추장아찌, 톳무침, 시래기, 파무침, 홍어무침, 시금치 등 15가지 이상의 반찬이 행주산성 보리굴비를 둘러싸고 있었습니다.

중국산 조기를 한국 전통 방식으로 100일간 숙성 건조 과정을 거쳐 영광 법성포에서 가공한 바로 그 조기와 1인 1마리를 마주했습니다.

한정식 반찬 못지않은 종류에 한번 놀랐고 입맛에 쏙 감기는 맛에 다시 한번 심쿵했습니다.

녹차물이 첨가된 것으로 추정되는 색깔의 밥은 수북이 쌓인 스타일이라 처음에는 너무 많다고 했지만 원조 밥도둑 행주산성 보리굴비를 필두로 강도급 반찬까지 두루 맛보다가 완전히 비워졌다는 결론을 내리고 말았습니다.

솔직히 보리 속 조기는 워낙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서 ‘최고다’ 수준을 잘 모르고 ‘비린내가 나서 나한테는 안 맞네’ 정도는 감지할 수 있는데 화정이든 보리 굴비는 일단 쫄깃하고 특유의 향이 나는데 비린내가 앞서진 않았어요.짠 상태여서 그냥 먹기보다는 밥에 몰래 얹어 상호 보완적인 상태를 추구했고, 밥의 고소함이 더욱 감칠맛을 더했습니다.

사실 반찬에 더 박힌 상황이라 젓가락질이 바빴지만 시래기, 궁채, 더덕, 파무침은 제 사랑이었고 홍어무침은 별미 그 자체였습니다.

살짝 발효된 느낌은 있지만 과하지 않고 상큼하며 식욕을 자극하는 양념장이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우는 홍어무침은 단품(4만원)으로도 주문 가능하며 반찬용으로 리필시 6천원이 추가됩니다.

보리굴비를 먹을 때 최고의 조합인 녹차물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좀 더 진한 녹차를 좋아하지만 행주산성 보리굴비용 녹차물은 다소 순수한 스타일이고 녹차물밥은 입안을 깔끔하고 깨끗하게 정리하는 역할을 담당했습니다.

봄기운을 만끽하는 수요일 되세요~ #행주산성한정식 #행주산성보리굴비 #행주산성밥집 #화정가든 #김신영보리굴비 #보리굴비 #고양보리굴비 #일산보리굴비 #일산한정식 #행주산성맛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