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자력병원 장례식장 후 불호조 그놈의 추가 비용은 무엇인가~
원자력병원은 개원 이후 약 60년간 암환자를 위해 연구하고 지금까지 운영해온 병원입니다.
노원구에서도 암으로 고생하는 환자들이 많이 입원해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투병 중 자신의 목숨을 다해 안타깝게도 가족 곁을 떠나게 되는 일이 생겨 장례를 치르기 위해 원자력병원 장례식장으로 고인을 모십니다.
참고로 어떤 장소에서 임종하시더라도 위치에 관계없이 해당 장례식장을 이용하실 수 있으니 고인분이 사망하신 후 전화주시면 구급차 이송을 도와드리겠습니다.
(119는 고인분을 이송할 수 없습니다.
)
장례식장에 대해 소개하기 전에 나중에 미상한 소개부터 해야 할 것 같아요. 추가 비용으로 고민되시는 분들은 아래 내용으로 다뤄보겠습니다.
상조를 결정하는데 고민하는 것, 그 녀석의 추가비용은 무엇인지..
후불상조를 이용할 경우 추가 비용이 들 수 있는 두 부분을 먼저 확인해주세요.1. 고인의 몸을 바로 피우는 비용 장례식 둘째 날에는 고인과 가족이 만나는 시간이 있습니다.
관에 고인을 모시기 전 시신의 몸을 소독하고 잘 정리된 모습으로 가족들과 마지막 인사를 나누는 시간을 갖습니다.
염습 시에는 안치실에서 고인의 시신을 꺼내 염습실에서 소독을 하고 온몸을 바르게 펴 편안한 모습으로 고인을 모셔다 드립니다.
이때 자세교정비라고 해서 당일 갑자기 상조비용이 추가된다고 해서 비용을 부과합니다.
당연히 해야 하는 일이라 안다고는 하지만 갑자기 그런 부분을 통보하면 당황스럽고 사실상 입장 시에는 고인의 모습을 단정하게 해드리는 것은 상조 서비스 안에 모두 포함되어 있어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2. 대염 몇몇 상조업체에서는 필수사항이라면서 고인을 천으로 묶는 대렴을 진행하게 됩니다.
그런데 원래 이거는 매장에서 지낼 때 주로 쓰는 방법이고 화장을 하는 입장에서는 가족분들이 정말 원하는 거라면 모르겠지만 사실 별로 필요 없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장례 상담 시 언급이 없었는데 입장 당일에야 얘기를 해서 가족 입장에서는 고인을 잘 모시려고 했는데 된장 추가 비용을 들여서 기분 나쁠 수밖에 없습니다.
유선상에서 미리 이런 상조비용이 드는 부분을 확인해보세요.신뢰할 수 있고 무리한 추가 상조비용을 요구하지 않는 정직한 후 미상을 선택하여 사랑하는 사람의 마지막 순간을 잊지 못할 빛나는 순간으로 만들었으면 합니다.
원자력병원 장례식장 * 주소 : 서울특별시 노원구 노원로 75 * 할인대상자 : 병원과 체결된 업체 (임대료 + 안치비용 + 염습비) 15% 감면 / 원자력병원 직원소개 (임대료 + 안치비용 + 염습비) 10% 감면 * 빈집구성 : 중소형규모 구비 * 이용객유형 : 노원구 주민분들과 인근 거주자들 * 시간당 가격 : 4만5천원 ~ 1만8천원
한국원자력의학원 원자력병원 장례식장 서울특별시 노원구 노원로 75 한국원자력의학원
해당 장례식장을 이용하기 전에 참고하면 좋은 정보
큰길 옆에 있으며 차로 방문하기 좋은 장소에 있습니다.
근처에 있는 건물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어 그 건물이 보이면 장례식장까지 어렵지 않게 도착할 수 있습니다.
7호선 공릉역에서 내려 병원 앞까지 큰길로 나와 있으며 버스나 택시로도 갈 수 있는 위치입니다.
병원 건물에 붙지 않고 조용히 모실 수 있도록 병원 건물 근처에 독립적으로 지어졌습니다.
마음이 힘든 상황에서 장례식에 관계없이 많은 사람들과 시설을 함께 이용해야 한다고 생각하면 민감한 상황이 벌어질 수도 있을 것입니다.
가족분들을 고려한 이런 배려가 있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빈소 규모는 주로 중소형 빈소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비용은 서울 지역이라 그런지 싸지 않은 편이었어요. 빈소 규모가 작고 안치 비용이 저렴해 무빈소 장례나 간소화 장례로 모시기 좋은 시설입니다.
서울 지역에서도 가족 상황에 맞게 합리적인 장례식으로 모실 수 있는 장례식장을 추천합니다.
그러나 유족분들의 선택이 우선이며 유족분들의 의견을 존중하여 장례를 진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