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바닥 피부가 자꾸 벗겨져서 가려웠는데요.계속 신경 쓰여서 일에 집중도 못하고 더 심해졌어요.연고 발라도 별 도움이 안 돼서 한방병원에 가서 한약을 먹었더니 두 달째 손이 다시 깨끗해졌어요.손바닥에 생긴 습진 치료 사례
손을 자주 손 세정제나 비누로 씻고 보습을 제대로 해주지 않는 분들이 계십니다.
손이 갈라져 좁은 물집이 생기고 이후 가려움증을 동반하는 경우가 있다면 손바닥 습진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습진은 초기에 치료가 상당히 빠르게 호전될 수 있으나 만성화됨에 따라 치료 기간이 길어지고 불필요한 진료비가 비싸집니다.
위의 전후 사진은 사전 동의 후 동일한 조건에서 동일인으로 촬영되며, 모든 치료는 개인마다 다를 수 있으며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성별 : 남 / 촬영일 : (전) 9개월 전 (후) 7개월 전
따라서 손바닥 습진은 발견 즉시 치료를 시작하여 만성화되는 것을 막고 재발 가능성도 차단해야 합니다.
습진이 만성적으로 변하면 코끼리 피부처럼 두꺼워지는 태선화 증상이 나타납니다.
이 단계에서는 과각화증/깨짐/물집이 반복적으로 나타나며 손에 상당한 열감으로 생기거나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만약 여기에 한포진이라는 손습진까지 겹치면 손가락 틈이나 손바닥 쪽 아래 손바닥 주변에 물집이 나타납니다.
이런 한포진까지 발생하면 물집이 잡히고 2차 감염의 우려가 있기 때문에 더욱 조심하셔야 합니다.
한편, 이러한 손바닥 습진이나 한포진의 경우는 심한 가려움증으로 긁어도 시원하지 않고 뼈가 가려운 느낌이 듭니다.
따라서 밤에 잠을 제대로 못 자고 아픈 날이 많아져 우울증/불안/패닉 장애로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런데 많은 분들이 피부과에서 스테로이드제를 처방받아서 치료를 시작하기도 합니다.
손바닥 습진 초기라면 어느 정도 증상이 억제되지만 습진이 어느 정도 진행된 시기에는 약을 사용해도 효과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스테로이드 연고를 늘리는 것보다는 습진이 일어나기 쉬운 환경을 바꾸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아무리 스테로이드 연고를 바르더라도 손이 지속적으로 물을 만져야 한다면 치료는 별로 효과가 없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습진이 일어난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서 그 부분을 치료해야 습진이 깨끗하게 없어집니다.
본 한의원에서는 해독치료/체질치료/면역치료의 3단계 치료방법으로 손습진에 대한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초삼한의원만의 특별한 치료원리가 궁금하시면 아래 칼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blog.naver.com/cs0888/222841424666[소잠한의원] 난치성 피부질환 치료원리 25년의 오랜 연구, 23,541건의 완치된 난치성 피부질환 사례. 드디어 난치성 피부질환의 비밀을 풀다.
25…blog.naver.com오늘은 손바닥 습진에 대해서 이야기를 했습니다.
읽어보시고 이런 증상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 댓글이나 문의사항에서 고민사항을 말씀해 주시면 정성껏 대응하겠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오늘은 손바닥 습진에 대해서 이야기를 했습니다.
읽어보시고 이런 증상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 댓글이나 문의사항에서 고민사항을 말씀해 주시면 정성껏 대응하겠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