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내장과 교통사고의 연관성

shhryar, 처출 앤스플래시

녹내장, 70세 이상 10%자각이 어렵고 자동차 사고의 위험 고령자 드라이버는 주의해야 하지만 생소한 눈병이 시야 장애입니다.

고령자들에게 많은 녹내장 등이 원인으로 시야가 부족하거나 좁고 신호를 간과하거나 튀어 나오기를 알아채는 것이 늦습니다.

시력은 저지 않는 경우도 있고 모르고 운전을 계속하고 사고를 일으킬 위험이 있습니다.

전문가는 “운전하는 고령자는 한번 안과에 진찰하고 보세요”라고 호소하고 있다.

”나이가 들면 시야가 좁아진 안질환이 늘어났다”이라고 설명하는 것은 니시 카사이·이노우에 안과 병원(도쿄)의 쿠니 마츠 시호 부원장.녹내장, 망막 색소 변성증에서는 밖에서 시야가 좁아지고 뇌 경색에서는 시야의 절반이 부족할 수도 있는 등 질환으로 증상은 다르다는. 특히 환자 수가 많은 것이 녹내장입니다.

일본 녹내장 학회의 조사에 의하면, 고령이 될수록 유병률이 높아 70세 이상에서는 1할을 넘는다.

시야가 안 보이는 부분은 부분부터 시작되는 점차 확산됩니다.

시야의 중심 부분의 시력은 유지되는 경우가 많아 자각하기 어렵습니다.

쿠니 마츠 부원장에 따르면 뇌가 영상을 보정하고 예를 들면 푸른 하늘을 배경으로 한 신호기가 있어도 시야가 부족한 부분에 신호등이 들어가면 푸른 하늘밖에 보이지 않는 상태가 되니까요.”『 뭔가 이상한 』라고 생각하면서 운전을 계속하는 것이 거의”(코마츠 부원장)라는. 쿠니 마츠 부원장이 녹내장 외래 환자 약 150명에게 실시한 설문 조사에 의하면 녹내장을 알게 된 계기는 “인간 도크”이 75%,”안경이나 콘택트 렌즈 검사에서 안과에 진찰했을 때”가 20%.”자각 증상”은 5%로 매우 적었습니다.

경찰청에 의하면, 2018년 고령자 강습을 수강한 사람은 전국에서 약 269만명에 이른다.

문화재청은 70세 이상이 면허 갱신 시 수강할 의무가 있는 고령자 강습에서 2009년부터 시야 검사를 새롭게 추가했습니다.

검사 결과가 나쁘더라도 면허 취소는 불가능하지만 노화에 따른 시야 변화 등에 대해서 드라이버에 자각을 촉진하거나 드라이버의 상황에 따른 지도를 하는 것이고, 고령 드라이버가 안전 운전할 수 있도록 도우세요. 단지 현재의 검사는 좌우로 움직이는 흰 점이 보이는 범위의 각도를 측정한다”수평 시야”측정 뿐입니다.

수평선상에서 시야가 부족한 부분의 측정은 하지만 아래 시야 측정은 검사 항목에 없습니다.

녹내장의 검사는 일반적인 안과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이 적용되고 요금도 수백~수천엔 정도입니다.

쿠니 마츠 부원장은 “병원에 걸린다고 운전할 수 없게 될 수는 없다고 진찰하지 않는 사람도 많다.

진찰을 받아 시야의 어느 부분이 부족해서 운전시에 어떠한 주의가 필요한지를 알면, 사고를 미연에 막을 수 있습니다.

쿠니 마츠 부원장은 “일상적으로 운전하는 사람은 한번 안과에 진찰하라”라고 힘을 실는다.

중장년층 드라이버, 안 가검사 제약 회사인 화이자가 1월에 실시한 조사에서 녹내장의 조기 발견으로 이어지는 시야 검사를 40세 이상의 드라이버 8할이 받고 있지 않는 실태가 밝혀졌습니다.

조사 대상은 주 3일 이상 차를 몰고 녹내장이라고 진단되었던 것 없는 전국의 40~69세의 남녀 약 1만명.시야 검사를 ” 받은 적이 없다”는 응답은 80.2%에 달했습니다.

조사 결과에는 증상에 대한 오해도 많이 본.녹내장의 증상을 묻는 질문에서 “녹내장이 되면 시야가 부족한 점이 검은 보인다””시력이 좋으면 녹내장의 가능성은 없다”등 사실과 다른 잘못된 선택 사항을 선택한 사람이 모두 38.5%를 차지했다.

녹내장이 눈병인 것은 약 90%가 인식하면서도 구체적인 증상을 파악하지 않은 사람이 많은 실정이 떠올랐습니다.

녹내장이라고 진단되더라도, 대책을 취하면 운전을 할 수 있는 것이 많습니다.

그러나 조사에서는 “녹내장으로 진단된다고 운전할 수 없게 된다(금지된다)”으로 오해하고 있는 사람이 52.7%로 과반수이었습니다.

건강 진단이나 안과에서 정기 검진이 녹내장의 조기 발견에 이어지기도 ” 몰랐어요 “이라는 응답이 41.9%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