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자주 봐요?제가 넷플릭스에서 본 드라마는 오징어 게임, 지옥 뿐이네요. 다른것도 보려고 생각하면서도, 어째서 그렇게 자주 보지 않게 되거나 ^^평소 TV를 잘 안 보고 별로 유튜브나 블로그 등에서 봐야 할 게 넘쳐 넷플릭스까지 소화가 안 되네요 넷플릭스가 11년 만에 처음 가입자가 감소하고 주가가 장중 40% 가까이 폭락한 실적 발표로 가입자가 20만명 줄어 충격을 받았습니다.
현지시간 20일 현재 전날보다 35.11% 하락한 20센트 226달러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코로나 수혜주라고 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사랑해온 OTT JP모건이 “넷플릭스가 향후 몇 달간 신저가를 작성할 수 있다”며 목표주가를 50% 낮췄다고 합니다.
뉴욕증시에서 35% 이상 폭락해 하루 만에 시가총액 66조6900억원(약 540억달러) 이상이 사라졌습니다.
넷플릭스 폭락은 이날 뉴욕 증시에서 디즈니(5.56%) 록(6.17%) 워너브라더스 디스커버리(6.04%) 등 다른 스트리밍 업체들의 주가도 끌어내렸다.
기술주의 투자심리도 약화되어 이날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지수는 전장대비 1.22% 하락하여 거래를 마쳤습니다.
“계정 추가 요금”넷플릭스가 유료 회원 계정을 공유하고 무료로 시청 가구가 1억가구에 이른다며 이를 단속한다는 얘기가 나오고 있네요 미국과 캐나다에만 3천만가구가 계정 공유를 통해서 콘텐츠에 액세스 하는 등 세계적으로 1억을 넘는 세대가 다른 유료 회원 계정을 공유하고 있다고 추산합니다 현지의 카페라도 함께 보는 사람을 찾고 공유하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는 넷플릭스가 몇년 전부터 이런 계정 공유 사례를 단속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지난해 칠레와 코스타리카, 페루에서 시험적으로 패스워드를 공유하고 있다고 의심되는 계정 소유자에게 접속을 중단하거나 추가 요금을 부과했어요. 추가 요금(칠레 2.97달러, 코스타리카 2.99달러, 페루 2.11달러)를 내면, 동거하지 않는 계정 공유자가 최대 두까지 추가할 수 있도록 된 경영진은 이런 모델을 확대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어요 지금은 세대 보급율이 상대적으로 높은 포화 상태에 이르고, 다른 OTT가 많아졌기 때문 선택 사항이 넓어진 점도 생각해야 합니다 비용 상승에 따른 요금 플랜이 높다고 생각하면 탈퇴되는 것도 있구요. 새 구독자를 모집하는 데 한계가 생긴 것이 벼락같이면 내년부터 공유 계정에 대한 과금을 시작할 수 있다고 시사했습니다
napoleonschwan, 출처 Pixabay
“광고 도입 검토” 넷플릭스는 광고가 전혀 없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지금은 기존 요금제보다 저렴하지만 광고가 붙는 요금제 모델을 도입해 요금제 부담 고객을 유입시킨다는 전략입니다.
광고 시청과 연계된 요금제는 앞으로 1-2년 안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OTT 경쟁, 코로나19가 사라지고 위기,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에 따른 러시아 현지 서비스 중단, 이 모든 상황을 보더라도 더 이상 매출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이 없다면 확실히 계정 공유를 막고 광고를 보는 대신 더 저렴한 구독 상품 출시를 검토하겠다는 것 아닐까요?”광고 도입 검토” 넷플릭스는 광고가 전혀 없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지금은 기존 요금제보다 저렴하지만 광고가 붙는 요금제 모델을 도입해 요금제 부담 고객을 유입시킨다는 전략입니다.
광고 시청과 연계된 요금제는 앞으로 1-2년 안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OTT 경쟁, 코로나19가 사라지고 위기,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에 따른 러시아 현지 서비스 중단, 이 모든 상황을 보더라도 더 이상 매출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이 없다면 확실히 계정 공유를 막고 광고를 보는 대신 더 저렴한 구독 상품 출시를 검토하겠다는 것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