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 의식주

바른 편안함을 위해 정성을 담아 준비했습니다.


바른의 힐링프로그램

힐링 자연산책로

바른은 자연과 함께합니다.

‘피톤치드’라고 하는 식물이 만들어내는 물질이 우리 몸의 면역 세포를 증가시키고 스트레스를 줄여 암세포를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산책을 하면 체내 면역세포인 NK세포가 40퍼센트 증가하여 면역력이 증가된 상태가 일주일간 지속 되고 한 달이 지난 후에도 15퍼센트가 유지된다고 합니다. 유산소 운동을 통해 심폐기능을 향상시켜 주고 신선한 공기를 마시고 햇볕을 쬠으로서 우울증의 발생률이 떨어지고 정신적인 건강을 찾을 수 있습니다.

바른요양병원은 5분 거리에 용소막 성당이 위치해 있고, 자연 산책로가 있어 산책을 통해 운동 능력을 회복, 증진 시킬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체력 단련 프로그램-

적당한 운동은 피로가 감소되고 활동 수준이 향상되며 암치료에 필요한 근력 증가, 면역기능의 변화, 삶의 질이 향상된다고 합니다. 또한 우울감과 불안감 등 부정적인 감정을 줄여주는 정서적인 효과도 있습니다. 헬스 기구를 이용한 유산소 운동, 스트레칭과 요가 그리고, 다양한 맨손체조를 통한 근력운동 등은 암환우들에게 필요한 운동입니다.

원주바른요양병원은 운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따로 마련되어  다양한 운동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댄스 프로그램

가벼운 춤은 암환자들의 우울증과 불안증, 통증을 줄이고 몸의 균형 감각을 회복시켜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원주바른요양병원은 라인댄스, 훌라댄스 등 몸에 무리가 가지 않는 댄스 위주로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산책 프로그램



산책은 암환자들이 겪는 우울감이나, 공허함을 떨칠 수 있는 기분 전환에 도움이 되며,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의 수치를 떨어뜨립니다. 산책은 암으로 인한 사망률을 낮추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원주바른요양병원은 환자분들 컨디션과 몸 상태에 따라 여러 그룹으로 나누어 산책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음악 치료 프로그램

피아노 음악 감상, 함께 노래 부르기 등 다양한 음악 활동을 통해 암환자들의 스트레스 관리, 통증 완화, 감정 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미술 치료 프로그램

켈리그라피, 그림 그리기, 종이접기, 만들기 등 다양한 미술 프로그램을 통해 암환자들의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면역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해주며, 심리적인 안정에 도움을 줍니다.

 

우쿨렐레 연주 

악기를 직접 연주함으로써 성취감과 만족감을 느낄 수 있으며, 음악의 요소 중 리듬이 신체의 리듬을 안정적으로 만들어 줍니다. 또한 신체 활동을 통하여 호흡, 혈압, 맥박등이 정상으로 돌아 오는 효과도 있습니다.



비급여        의무기록사본발급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이용약관

법인명 : 의료법인 서현의료재단        대표 : 임두혁       

주    소 : 강원도 원주시 신림면 용소막길 20-1

전화 : 033-762-0125   팩스 : 033-762-0107

등록번호 :877-82-00352 

허가번호 : 제 2003-6420000-20-00007 호

COPYTIGHT 2020 바른요양병원 ALL RIGHT RESERVED